[금릉초] 친구사랑의 날
수정 : 0000-00-00 00:00:00
「친구에게 사랑의 마음을 열어요」
-파주금릉초 ‘친구사랑의 날’ 운영-
■ 파주시 금릉초등학교(교장:위승우) 1학년 어린이들은 3월5주(3.28~4.1) “우리는 친구”라는 주제로 꿈, 끼 프로젝트 학습주간을 운영하였다. 학년협의를 통해 국어와 통합(학교)교과를 재구성하였으며 학급별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상호간의 사랑과 칭찬, 공동체놀이 및 행운나눔을 실천하는 ‘친구 사랑의 시간’을 운영하였다.
■ 금릉초등학교 친구사랑의 날 계획의 일부분으로 운영한 이번 활동은 첫째날, 친구얼굴 그리기, 기분 맞추기 놀이 활동 등을 통해 “나와 다른 너”를 찾는 활동시간을 가졌다. 둘째날, “까닭을 말해요”라는 주제로 까닭을 이야기 하며 기분을 말하는 방법 알기, 내 기분을 나타내는 모습 그리기, 짝의 그림을 보며 까닭과 기분 말하기, 짝의 이야기를 듣고 내 까닭과 기분 말하기 활동 전개하였고, 셋째 날, 두드림홀에 1학년 친구들이 모여 친구들과 함께 노래 부르며 재미있는 손가락 놀이와 짝체조, 달팽이 놀이등 몸으로 부대끼며 서로 간에 소중함과 친밀감을 스킨 쉽을 통해 느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바른 자세, 자신있게 말하는 방법 알기, 친구와의 갈등상황에서 비폭력 대화법으로 역할극을 해 보면서 대화로 갈등을 풀어가는 법을 익혔다.
■ 다르게 생각하고, 다 같이 어울리며, 더 높이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금릉초 배움터에서 친구간의 다양한 활동과 놀이체험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간직하며, 행복한 하루 하루의 학교 생활을 해나가는 사랑스런 금릉어린이들이 되길 두 손 모아 기대해 본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