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사회참여동아리 모집
수정 : 0000-00-00 00:00:00
참여와 실천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학생사회참여동아리’84팀, 4월 27일까지 모집
<주요내용>
○ 사회 문제, 세계 문제, 의회 활동 등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 내용과 가치 배우는 기회
○ 사회문제 참여, 청소년세계시민프로젝트, 학생의회교실, 학생토론활동 4개 분야 총 84팀
○ 사회문제 개선 활동, 의회체험, 민주시민교육, 토론을 통한 개선책 도출 활동 등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생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돕고 민주시민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4월 20일부터 27일까지 ‘학생사회참여동아리’84팀을 모집한다.
○ ‘학생사회참여동아리’는 학생들이 교과서 속에서 배운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실제 생활에서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공공정책으로 제안하는 프로젝트 학습동아리다.
■ 이번에 모집하는 동아리는 사회문제 참여 및 청소년 세계시민 프로젝트 부문에 50팀 내외, 학생의회교실 부문 24팀, 학생토론활동 부문 10팀 내외로 총 84팀 내외이다.
○ 학생의회교실 회원, 중·고교 학생 5명 이상과 지도교사 1명(학교 간 연계일 경우 2명 이내)이 학급단위, 학교단위, 지역단위로 연계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학생의회교실 부문 팀당 150만원, 그 외 부문 100만원을 지원한다.
○ 동아리 운영 과제는 학생 수준에서 실천 가능한 문제해결형 주제를 권장하며, 사회문제에 대한 개선 활동, 세계 문제 해결에 동참 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 가치와 태도를 함양하는 활동, 의회체험과 민주시민교육을 통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 사회 및 세계 문제 토론을 통한 개선책 도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 다만, 전년도와 같은 주제로 운영하거나 일회성 행사, 학교 내 문화·예술·체육 동아리는 제외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사회참여동아리 활동은 학생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참여, 실천, 협력하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르고, 세계문제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