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4월 4주, 9개 경기꿈의학교 개교식 열려

입력 : 2016-04-28 16:30: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꿈의학교, 봄꽃처럼 학생들을 맞이한다

4월 4주, 9개 경기꿈의학교 개교식 열려

 

<주요내용> 
○ 4월 4주 양평, 광주, 화성, 가평 등 9개 경기꿈의학교 개교
○ 경기꿈의학교 지난주까지 17곳에서 개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이 추진하고 있는 경기꿈의학교가 곳곳에서 개교하고 있다. 

 

○ 4월 25일(월) ‘고양 작가가 되자 꿈의학교’와 ‘양평 토닥토닥 영화공작 꿈의학교’가 시작되었다.

 

 4월 26일(화)과 4월 27일(수)에는 각각 ‘광주 최상범교수의 골프 꿈의학교’, ‘화성 철학이 영화를 만나는 꿈의학교’가 개교하였으며, 지금까지 총 21곳의 경기꿈의학교가 문을 열었다.

 4월 30일(토)에는 ‘가평 팜파티 꿈의학교’, ‘성남 LAMP 꿈의학교’, ‘수원 경청 리코더 꿈의학교’, ‘안산 꿈의 보컬학교’,‘부천 청소년 치유 꿈의학교 온새미로’ 등 5곳이 문을 열 예정이다.

 

 ‘수원 경청 리코더 꿈의학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헨델1반(리코더 기초), 헬델2반(리코더 중상급), 바흐반(알토 리코더), 합주반(리코더 합주) 둥 단계별 프로젝트형 수업을 운영하며, 심화 및 집중연습을 위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리코더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음악적 정서를 함양하고 창의적 표현능력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약 8개월 동안 운영된다.

 

 ‘안산 보컬 꿈의학교’는 초중고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보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은 재즈, 팝, K팝, 뮤지컬,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배운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보컬 꿈의학교는 오디션과 인터뷰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였으며 조별 미션, 버스킹, 특별수업, 학기말 공연, 졸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약 7개월 동안 진행된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지난주까지 17곳에서 경기꿈의학교가 개교하였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