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강추위도 녹여주는 열정적인 파주와동초

입력 : 2016-11-03 10:29:00
수정 : 0000-00-00 00:00:00


강추위도 녹여주는 열정적인 파주와동초 , 학부모들의“우리의 마음을 전해요”행사열려
 
파주와동초등학교(교장 강수원)에서는 2016년 11월 2일(수) 오전 8시부터 학부모회주관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마음을 전해요> 깜짝 격려 행사가 열렸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학부모님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넌 나의 비타민, 정말 잘 해냈어”등의 응원하는 글귀가 새겨진 뱃지를 하나 하나 정성껏 달아주며 따뜻한 포옹으로 격려하였다. 
 
또한 학부모들이 정성껏 만든 <마음을 전해요> 우체통을 각 층마다 설치하여 학생들이 친구들에게 응원하는 메시지 혹은 정성이 담긴 편지를 써서 넣도록 하였고 일주일간 모아진 편지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을 통해 각 반에 배달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한 달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마련한 깜짝 행사로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다. 특히 사랑을 듬뿍 담은 피켓과 우체통 등 여러 준비물을 직접 만드는 사전 모임에도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봉사가 이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가방에 단 뱃지를 보여주며 김우현 학생(파주와동초 5학년)은 “추워서 막 달려오고 있었는데 엄마들이 ‘오늘은 너희가 비타민이야’라고 하시면서 안아주시고 뱃지를 달아주시니 너무 기분이 좋았다. 또 이런 행사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본 행사는 파주와동초등학교인의 긍지를 갖고 자존감과 교육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