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검산교육, 힘차게 출발
수정 : 0000-00-00 00:00:00
학부모와 함께 하는 검산교육, 힘차게 출발
검산초등학교 학부모 다모임 실시파주 검산초등학교는(교장 도경순) 학부모와 소통하는 검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3월 14일 학부모 다모임을 실시하였다.
이번 총회는 맞벌이 부부가 많은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저녁시간(18:00~21:00)에 개최되었으며, 저녁시간 자녀들의 돌봄을 위하여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학부모들의 위한 배려가 눈길을 끌었다.
350여명의 학부모 가운데 약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검산초등학교 비전 선포식, 학부모회 임원 선출, 학년 다모임, 2017 교육과정 설명 등의 시간을 가졌다.
검산초등학교 비전선포식은 ‘학생들이 미래의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가?’에 대해서 교육가족들이 함께 깊이 고민하고 토론을 통하여 만들어진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검산초 교감(최종철)은 “비전은「즐거운 배움으로 꿈을 키우며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다”고 말하며, “학생이 잘할 수 있고, 적성에 맞는 꿈을 스스로 찾아가고, 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배움이 즐거우며, 경쟁과 자신만의 성장이 아니라 함께 협력하고, 존중, 배려하는 가운데 모든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면서 행복해 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정한 약속에 대한 실천의지를 담아 선포하는 시간도 가졌다.
2017 학부모회 임원 선출을 위한 선거는 학부모회임원선출위원회 주관으로 민주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선거는 여러 후보가 입후보 하는 등 학교 참여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과 열정이 돋보였으며, 소견발표에서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참여가 아니라 주체적이고, 교육에 대한 학부모서의 책무를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선거홍보, 후보등록, 투표, 개표, 당선자 발표 등 선거의 모든 과정을 학부모들로 구성된 선출위원회에서 주관함으로써 선거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 객관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학부모들은 학년다모임,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하여 학교교육과정과 자녀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이날 다모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오늘의 모임은 학교교육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특히 우리 모두가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한 축제의 장이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검산초등학교 교장은(도경순) “지금까지 검산교육이 이렇게 발전해 오는데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고마움을 표시하며 “앞으로 학부모님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협육의 교육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