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쉽게 볼 수 없는 야생화 마정숲 식물원 조성

입력 : 2017-05-22 10:40:00
수정 : 0000-00-00 00:00:00

 
쉽게 볼 수 없는 야생화 마정숲 식물원 조성
 
마정초등학교(곽규종 교장)는 임진강변을 터전으로 수십 년간 살아온 주민과 임진강의 생태 환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로 결성된 임진강 생태 보존회(성연석 회장)의 도움을 얻어 지난 5월 18일 ‘마정숲 식물원’을 조성하는 행사를 가졌다. 임진강 생태 보존회는 우리 꽃과 나무 바로 알기 프로그램을 통해 임진강에 가장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마정초등학교를 필두로 파주시 모든 학교에 작은 식물원 보급 운동을 추진하고자 하는 큰 목적을 가지고 있는 단체이다.
 
 임진강 생태 보존회는 무분별한 남획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20여종의 야생화와 희귀종 수목 10여종을 제공해주었고, 보존회 연구부장 노영대 강사님은 산마늘, 두메부추, 히어리 나무, 미선 나무 등의 식물을 재미있는 이야기 방식으로 식물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알려주셨다. 학생들은 토종 야생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고 학생들은 식물을 직접 심어 보면서 생명 존중 의식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마정초등학교는 학부모님이나 방문객들이 학교에 오실 때마다 학교 숲이 예쁘고 잘 가꾸어져 있다고 감탄하시는데 토종 야생화 식물원 조성으로 인해 그 감탄은 더욱더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마정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생태환경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자 한다.  또한 마정초등학교 학생들은 앞으로 식물 이름 맞추기, 나의 아바타 식물 이름표 달기, 마정숲 성장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꼬마 학교 정원사’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