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

입력 : 2024-08-02 04:00:0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

(헤이리 초록초록 아트스쿨)

 

방과후 공유학교지역 인프라를 활용하여 문화체험 및 생태 탐구를 통해 아이들에게 힐링과 충전의 기회를 제공

 

 

경기도파주교육청(교육장 최은미)7월말부터 8월 말까지 다양한 교육 주체 간의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해 비영리 기관 3곳에 방과후 공유학교 운영을 시작하였다.

본 프로그램의 대상은 파주 관내 초등학교 희망 학생으로, 지역 생태에 대한 탐구 및 문화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힐링과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헤이리에서는 여름방학기간 헤이리마을 인프라를 활용하여 매일(~) 다양한 예술계 진로 방향 소재로 박물관, 갤러리, 작가공방 등 문화예술 공간에서 학생들에게 감수성과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는 수업들로 진행하고 있으며,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은 쿠킹, 3D프린터, 레코딩, 금촌청소년문화의집은 생태전문강사님들과 함께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로 인해 영향을 미치는 생태변화를 느끼고 체험, 관찰하고 강과 산에 사는 동·식물에 대한 생태자원을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방과후 공유학교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지역에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방과후 공유학교(기관)’에서 즐겁게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무엇이든 하고 싶도록 의욕과 동기를 만들어 달라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