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세경고, 세계 정상에 서다 - 이정우 선수,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정보기술 직종 세계 1위 차지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세경고, 세계 정상에 서다
이정우 선수,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정보기술 직종 세계 1위 차지
◦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2020년 파주 세경고등학교 졸업생 이정우군이 정보기술직종 세계1위로 금메달 획득 쾌거를 이룸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파주 세경고등학교 이정우 선수(반도체디스플레이과 2020년 졸업)가 정보기술 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0.9.(일)에 시작하여 10.17.(월)에 끝난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35개국 133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으며, 정보기술 직종에 참가한 이정우 선수는 재학시절 경기도기능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을 획득하며, 이미 대한민국 정보기술 직종 1인자로 자리매김하였다. 졸업 후 삼성전자(주)에 취업하고 대회를 준비하며, 숙련기술인들의 꿈의 무대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세경고등학교 인공지능반도체과는 2006년 반도체디스플레이과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반도체 분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반도체디스플레이과에서 인공지능반도체과로 학과를 개편하였다. IT 분야의 최강교로서 인공지능 및 반도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지정 인공지능 분야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지정 반도체 계약학과의 중심교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졸업 후 학생들은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명문대 진학과 삼성전자(주), LG 디스플레이 등 대기업 취업을 통해 탁월한 진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 외에도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우수교 및 방과후운영 우수교 교육부장관상 수상 등을 통해 교과와 비교과, 정규교육과정과 방과후교육과정 등 모든 분야를 통틀어서 교육과정 운영에 탁월한 성과를 내는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