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클릭, The Book, 안녕? 책! 사유하는 이미지]
수정 : 2022-09-28 00:05:37
2022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클릭, The Book, 안녕? 책! 사유하는 이미지]
북 콘서트 ‘ 말과 글 , 소리 ’
파주 헤이리마을 한길책박물관
말과 글, 소리 포스터
파주 헤이리마을에 위치한 한길책박물관(관장 김언호·박관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박물관 길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되어 [클릭, The Book, 안녕? 책! 思惟하는 이미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길책박물관은 오는 10월 8일 토요일 오후 3시에 파주중앙도서관에서 북콘서트 [말과 글, 소리]를 개최한다.
북콘서트 [말과 글, 소리]는 문화소외계층 청소년 및 파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부는 ‘손힘찬 작가’의 강연, 2부는 우리 문학을 노래한 국악공연으로 진행된다.
‘말과 글, 소리’ 1부 강연 손힘찬 작가
1부 강연은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저 별은 모두 당신을 위해 빛나고 있다’의 저자인 ‘손힘찬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주제로 ‘글’이라는 문학 장르로 자신을 표현해본 손힘찬 작가의 이야기와 함께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자존감을 일으켜 세우고, 올바르게 자신의 가치를 세상 앞에 내 보이는 방법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본다.
2부 공연은 <우리 문학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전통 문학작품을 노래한 국악 ‘정가’ 공연으로 진행된다. 고전시가를 노래로 표현한 ‘정가’와 ‘가야금’, ‘대금’의 연주를 감상하며 선조들의 지혜와 혜안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말과 글, 소리’ 2부 공연
정가연주자 이윤진, 가야금연주자 허인하, 대금연주자 육아름나라
한길책박물관 관계자는 “인문학 강연과 국악공연을 통하여 올바른 자아표현 방법을 경험하고, 나아가 미래지향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신청은 파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jalib/index.do) ‘프로그램 안내/확인‘에서 신청할 수 있고, 한길책박물관 학예실 교육사 육아름나라(031-943-9786, hangilbm@naver.com) 혹은 한길책박물관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hangilb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