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표어 ‘마주보다, 책 보다’ 선정. 포스터 제작‧배포

입력 : 2022-08-22 01:53:16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표어 마주보다,

책 보다선정. 포스터 제작‧배포

경기도는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마주보다, 책 보다를 선정해 9월 독서의 달 독서포스터로 제작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는 지난 7월 도민을 대상으로 독서표어 공모전을 진행해 총 327편을 접수했고, 이중 최우수작 1편과 우수작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 표어는 김은정 씨(가평군)가 응모한 마주보다, 책 보다, 책 속 주인공이 서로를 마주 보듯 책과도 서로를 마주하며 독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작으로는 열어볼까 두근두근 책상자’, ‘우리, 책 읽을까?’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도는 최우수 표어에 조미자 작가의 <걱정상자>(봄개울 출판사) 그림책을 포스터 배경으로 사용해 독서포스터로 제작했다. 포스터 배경은 출판사 협조로 수집된 표지 중 내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도는 독서포스터를 도내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31개 시·군 관계기관에 배포한다. 과거 독서포스터와 함께 올해 포스터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www.library.kr) 일반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화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많은 도민이 책을 좀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책 읽기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