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파주읍 주민총회 개최…'열린 행정' 펼친다 제2회 주민총회, 오는 25일에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려

입력 : 2022-08-10 01:52: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파주읍 주민총회 개최'열린 행정' 펼친다

2회 주민총회, 오는 25일에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려

 

 

파주시 파주읍(읍장 이재인)은 파주읍 주민자치회(회장 노영준)가 오는 25일 파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행정을 펼치기 위해 ‘2022년 제2회 파주읍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파주읍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 하반기 마을계획에 대한 찬반 투표와 함께 2023년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주민자치회는 상반기 의제발굴을 통해 파주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으로 선정된 사업에 대해 주민 찬반투표를 거쳐 과반수 찬성 시 하반기 마을계획 사업으로 채택한다.

 

선정된 사업은 안심 귀가 골목길 조성(도시재생분과) 길 따라 그림 따라 벽화 그리기(자치센터운영분과) 갈곡천 쓰레기 정화 사업(기획예산분과) 찾아가는 경로당 배움터(복지지원분과) 청소년을 위한 마을학교(향토문화홍보분과) 5개 사업이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파주읍 자치계획형 사업으로는 갈곡천 산책길 정비사업 아름다운 골목 화분 만들기 파주리 산벚나무 축제 환경히어로 시즌2-폐자원 재활용 사업 등 4개 안건이 선정됐으며, 주민총회에서 4개 안건에 대한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해 실행 사업을 확정하고, 내년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투표, 오프라인 투표 2개소(파주읍 행정복지센터, 파주농협 하나로마트 입구), ‘찾아가는 투표소를 운영해 주민 참여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가 마을 자치 사업을 결정하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