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무원연금공단, 메타버스 플랫폼 ‘GEPS 연금타운’오픈 - 야외광장, 홍보관, 대강당, 고객상담실 등 8개 공간으로 구성 -

입력 : 2022-07-27 00:25:45
수정 : 0000-00-00 00:00:00

공무원연금공단, 메타버스 플랫폼

‘GEPS 연금타운오픈

- 야외광장, 홍보관, 대강당, 고객상담실 등 8개 공간으로 구성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이라 함)이달 25일부터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GEPS 연금타운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GEPS 연금타운공단 제주사옥을 모티브로 야외광장, 홍보관, 대강당, 고객상담실, 재해보상상담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로비의 8개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연금제도제휴복지 정보 등의 제공, 비대면 교육 및 각종 회의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GEPS 연금타운은 채팅을 통해 대화하는 것이 익숙한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구축하였으며 앞으로 전·현직 공무원을 포함한 대국민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공단 홈페이지(https://geps.or.kr)의 메타버스 아이콘을 눌러 입장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고유 아바타를 생성해 영상, 음성, 채팅 등을 통해 편리하게 대화를 나누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황서종 공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대전환 메가트렌드를 맞아 가상공간인 GEPS 연금타운과 더불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하여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하고 국민과의 소통이 활성화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