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독서 생태계' 만드는 파주시, 독서 교육 성황리에 종료 -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끝마쳐

입력 : 2022-07-15 03:10:26
수정 : 0000-00-00 00:00:00

'독서 생태계' 만드는 파주시, 독서 교육 성황리에 종료

-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 끝마쳐

파주시 교하도서관(과장 이현주)은 지난 12일에 8주차에 걸친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강화를 위한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강화교육은 교하도서관에서 해마다 작은도서관 활성화로 시민들이 책을 가까이 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독서동아리 리더교육은 지난 5월에 박소희 늘푸른어린이도서관장의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가 가지는 의미라는 주제로 시작하여 숭례문학당 김신 강사의 7회차에 걸친 독서토론 리더교육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교육은 독서동아리의 구체적인 활동방안, 시민들과의 소통방법을 알아보고 매주 다양한 책을 읽고 토론을 실습하는 등 독서토론 리더로서 훈련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작은도서관 운영자는 이번 교육으로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작은도서관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을 방법을 논의했다고 수료소감을 밝혔다.

 

이현주 교하도서관 관장은 이번 교육으로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가 좀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고,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에서 더 가깝고 편안하게 독서문화를 경험하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