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앙도서관, 교육콘텐츠 ‘책먹는 아이’ 작은도서관과 협력 운영  

입력 : 2023-08-07 04:05:0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앙도서관, 교육콘텐츠 책먹는 아이작은도서관과 협력 운영

 

 

 

파주중앙도서관은 사서들이 매월 제작하는 책놀이 동영상 책먹는 아이를 작은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먹는 아이는 코로나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20202월부터 중앙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기획, 제작, 편집한 책놀이 동영상으로, 지난 3년간 꾸준히 조회수가 늘어나는 인기 콘텐츠다.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앙도서관은 책놀이 동영상을 제공하고 작은도서관은 이 영상을 활용해 상황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협력프로그램인 ‘2023 북작북작 우리집 도서관을 기획했다.

 

사서가 엄선한 도서와 재미있는 만들기 활동이 담긴 책먹는 아이동영상을 활용해 각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산 선유전진타운 작은도서관의 관계자는 아이들은 늘어나는데 프로그램이 없어 고민하던 중에 해당 협력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중앙도서관의 콘텐츠를 제공받고 강사로 활동하겠다는 지원자도 생겨 운영에 큰 힘이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 북작북작우리집도서관은 중앙도서관과 7개 작은도서관이 협력해 파주 각 지역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프로그램의 상세 정보는 중앙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