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폐목재 무상 처리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5-04-15 07:30:3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폐목재 무상 처리 업무협약 체결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학교 행정업무 경감에 기여

폐목재 무상 처리로 학교 예산 절감 효과 기대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415천일에너지와 폐목재 무상 처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폐목재를 안전하고 적법하게 처리함으로써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학교 현장의 폐기물 처리 부담과 예산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협약에 의하면, 파주교육지원청 산하 121개 공·사립학교에서 발생하는 폐목재와 임목폐기물은 전량 무상으로 처리된다. 처리 범위에는 수거, 운반, 재활용 등이 포함되며, 주요 대상은 교내 폐목재, 공사로 인한 목재 폐기물, 수목 전정 작업 후 발생하는 임목 폐기물 등이다.

천일에너지는 폐기물 종합 재활용 업체로, 폐목재, 폐합성수지 등 다양한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순환 사회 구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선아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목재 처리에 대한 예산과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순환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과,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학교 환경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실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에 대한 환경교육을 강화하여 미래 세대에 물려줄 지구의 가치를 함양하는 교육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