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누리집에 식품·공중업소 운영 현황 및 상권분석 프로그램 공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누리집에 식품·공중업소 운영 현황 및 상권분석 프로그램 공개
파주시는 창업투자를 준비 중인 예비 소상공인의 투자 위험도를 최소화하고 경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식품 위생업소 자영업 운영 현황과 상권분석 프로그램을 파주시 공식 누리집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식품위생업소 21종, 공중위생업소 9종을 지역별, 업종별 운영 및 폐업 현황 자료로 파주시 누리집 시정정보 코너의 ‘창업전 업종별 분석’이라는 메뉴 항목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폐업 현황을 과거 대비 2024년 말 폐업 건수를 분석해 과거(2020년~2023년)보다 현재(2024년 말) 폐업 증감 현황을 파악해 최근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지역별, 업종별 위생업소 운영 수, 영업 지속 기간, 운영업소 수 등 각 지표별 최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역들의 현황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시장진흥 공단과 협의해 소상공인365 빅데이터 프로그램도 함께 게시해 자영업에 발을 들여놓기 전에 미리 상권분석을 통해 최적의 방안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365 프로그램은 지역별 상권 현황, 주거인구, 직장인구, 유동인구 분석, 카드사 매출 등을 분석할 수 있고 내 가게 등록 시 경영진단도 받을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공공기관에서 보유 중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이번 기획으로 자영업을 시작하려는 창업 전 시민들이 투자 위험도를 낮춰 경제 안정화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