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및 경기도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MOU 체결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및 경기도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MOU 체결
- “꽃보다 할매, 술이홀 돌봄익스프레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고령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영완), 경기도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박종범)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의 협약은 4월 1일(화), 파주시중독관리통합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 삶의 질 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 연계 및 중독 관련 정신건강지원을 세부내용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의 협약은 4월 2일(수), 일산병원 백석홀에서 진행되었으며 보건의료 서비스관련 상호교류, 장애인식개선사업 추진, 재활의료 관련 상호 교류등을 세부내용으로 하고 있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고령장애인 통합 돌봄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 기획 “꽃보다 할매, 술이홀(述尔忽) 돌봄익스프레스”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파주시 북부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고령장애인 중 돌봄 위기 및 돌봄사각지대에 있는 고령장애인을 대상으로 단순한 돌봄을 넘어 지역사회의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마을주민활동가 등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직접 돌봄 활동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돌봄 안정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꽃보다 할매, 술이홀(述尔忽) 돌봄익스프레스” 사업은 지역사회 고령장애인 돌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고령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협력기관들과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