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조리분회 경로당(36개) 회장일동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입력 : 2024-12-03 04:34:58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조리분회 경로당(36) 회장일동으로부터 감사패 수상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123일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 조리분회 경로당 회장일동(36개 경로당)에게서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이는 고준호 의원이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 권익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특히 마을 경로당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고준호 의원은 그동안 정기적인 현장 방문과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경로당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섰으며,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도 힘써왔다.

특히 고준호 의원은 미등록 경로당의 실태를 점검하고,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경로당 지원 대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20242월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도내 미등록 경로당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 부족 문제를 지적했다. 이어서 경기도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오는 1216일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심사한다.

고준호 의원은 "경로당은 단순한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중요한 장소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노인 복지 정책 개선과 지원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감사패는 조리읍36개 경로당 회장님들의 한마음 한뜻이 모여 주는 감사패여서 더 의미가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