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해솔빛유치원, 지역사회와 연계한 아토피 예방 교육 실시

입력 : 2024-08-28 01:40: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해솔빛유치원, 지역사회와 연계한

아토피 예방 교육 실시

617일 파주 운정보건소와 연계한 아토피 예방 인형극 실시

유아들이 건강한 피부 관리 습관을 실질적으로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

 

 

파주 해솔빛유치원(원장 김정미)617일 파주 운정보건소(소장 한숙연)와 연계하여 아토피 예방 인형극을 실시하였다.

 

해솔빛유치원은 파주 운정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 2021년부터 선정되어 유아들의 건강한 피부습관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질병을 예방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아토피 피부염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구성된 인형극으로, 극 중 주인공들이 아토피 피부염 발생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며,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하루에 한 번 목욕하고, 하루에 세 번 로션을 바르고, 목욕한 후 3분이 지나기 전 로션을 바르는 ‘1.3.3 법칙에 대해 설명하며, 아이들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였다.

 

인형극을 모두 관람한 뒤 유아들은 이제 하루에 한 번만 목욕할 거예요.”, “목욕하고 바로 로션 발라야지.”라고 말했고, 교사들은 인형극을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피부 관리 습관을 실질적으로 형성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해솔빛유치원 김정미 원장은 아이들의 건강은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이번 인형극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