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몸·정신 건강 챙기는 ‘반려식물 키우기’

입력 : 2025-01-09 06:41: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신 건강 챙기는 반려식물 키우기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홀몸 어르신 등 건강관리 취약계층 20여 명을 대상으로 오 힐링 반려식물 키우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금촌3동의 특화사업이었던 ! 힐링 건강 돌보미사업과 반려식물 키우기를 합친 것으로, 취약 가구의 몸과 정신 건강을 함께 돌보는 행사다.

 

먼저 몸 건강을 위해 파주보건소 건강생활팀과 함께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하고, 건강상담을 실시해 만성질환 관리 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관리 방법을 교육해 몸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공방을 운영하는 함현주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에게 원예정보를 전달하고 화분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돌과 식물을 손으로 만지며 자연과 교감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 어르신들이 만든 화분을 각자 집으로 가져가 반려식물로 키우도록 했다. 어르신들이 반려식물을 기르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이를 매개로 상호 소통하며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상 위원장은 추운 겨울이지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어르신들이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새해를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휴식과 여가의 시간을 선물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소외됨 없는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