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명규 도의원, “안전!”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입력 : 2024-08-26 09:00:49
수정 : 0000-00-00 00:00:00

안명규 도의원, “안전!”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안명규 의원(국민의힘, 파주5)26일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현안업무 결재, 추석절 대비 판매시설 화재안전 지도 및 소방홍보 등을 수행했다.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소방 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의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파주소방서에서 개최된 이 날 행사에는 이상태 파주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안명규 의원은 파주소방서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위촉식에서 모범공무원 표창장을 수여하고 파주소방서 당면 현안업무 결재를 하면서 명예소방서장 임무를 시작했다. 이어 현장지휘대, 소방행정과, 재난대응과 등 청사 내 각 부서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안 의원은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최근 화성 공장, 부천 호텔 화재 등 주변 어디든 화재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그 현장 최일선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소방가족 여러분들의 모습은 진정한 영웅의 모습이라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파주시 원도심에 위치한 금촌전통시장을 찾아 판매시설과 상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석절 대비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화재안전 지도 등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안전에는 설마가 없다. 주기적으로 화재예방 시설을 점검하고 화재 등 위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1일 명예소방서장 근무를 마친 안명규 의원은 파주 소방업무와 근무 애로사항에 대해 체득할 수 있는 짧지만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다시 도의원으로 돌아가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고민하고,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