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가람초, 6학년 도서관에서 클래식 감상, 감성 가득한 가람도서관 현장체험학습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한가람초, 6학년 도서관에서 클래식 감상, 감성 가득한 가람도서관 현장체험학습
한가람초, MOU 체결한 가람도서관과의 교육협력 가속화
◦ 한가람초, 6학년 클래식 특화 가람도서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떠나 ◦ 학교자율과제인 독서와 문화예술을 융합한 프로그램으로 인문과 감성을 함께 키워 |
한가람초(교장 이강수)는 2024년 6월 13일(목)부터 6월 27일(목)까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특화 가람도서관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가람도서관과 MOU체결로 이루어졌으며, 한가람초의 학교자율과제인 독서와 문화예술교육을 융합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학생들에게 책과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프로그램이었다.
파주시 공공도서관인 가람도서관은 클래식 음악 특화도서관으로, 학생들은 도서관을 둘러보고, 음향시설이 완비된 소공연장에서 전문연주인의 클래식 음악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악기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또한,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전문가 강연도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가람도서관(도서관장 오동근)의 관계자는 “이번 클래식 특화 가람도서관 체험학습을 통해 한가람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의 매력을 느끼고,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2024년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계획될 체험학습으로 한가람초의 많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이아라 학생은 “이번 가람도서관의 클래식 체험학습은 정말 새로운 경험이었고, 평소에 잘 듣지 않았던 클래식 음악을 듣게 되어 좋았고, 클래식에 대한 이해가 커졌어요. 마음이 깊고 다양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가람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이 기회를 통해 클래식 음악의 세계를 탐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기를 기대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