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파양초등학교 비전스쿨, 비전스쿨을 통한 아이들의 진로 교육 강화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파양초등학교 비전스쿨,
비전스쿨을 통한 아이들의 진로 교육 강화
◦ 6월 17일(월) ~ 6월 21일(금) 2024 진로체험주간 비전스쿨 운영 ◦ 명상 교실, 배구 교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교실, 파티쉐 직업 체험 등 10개 프로그램 운영 |
파양초등학교(교장 강정수)는 학생들의 꿈 디자인을 돕기 위하여 6월17일(월)부터 6월21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4 진로체험주간 비전스쿨을 운영하였다.
초등학교에서의 교육 방식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파양초등학교에서는 새로운 교육 모델 '비전스쿨'을 도입하여 아이들의 진로 교육을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비전스쿨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넘어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과 흥미에 맞춰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주일간 운영된 비전스쿨은 파양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명상 교실, 배구 교실, 야구 교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교실, 영상 편집 교실, 미디어 음향 작업 체험 교실, 조향 체험 교실, 추리 과학 체험교실, 그림책 작가 체험교실, 파티쉐 직업 체험 등을 운영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 계획을 제공하고, 창의적 문제 해결과 협력 능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학부모님들도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여 파티쉐 직업 체험을 함께 진행하였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우리나라에 몇 명 없는 희귀한 직업도 체험하게 되어서 신기했으며,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이라 더 즐거웠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알고 싶었던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어서 의미 있었다.”라고 말하였다.
파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비전스쿨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노력은 학교가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