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우호도시 연구 활성화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24-06-21 01:07:0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우호도시 연구 활성화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우호도시 교류활동 효과성 및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 -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우호도시 교류 활성화 연구단체(대표의원 박신성)20,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우호도시 교류활동 효과성 및 협력강화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50만 이상 대도시 지정에 이어 100만 자족도시를 준비하는 파주시의 국내·외 우호도시 현황을 파악하고, 개방과 협력의 시대에서 국·내외 도시 간 교류활동의 효과성과 협력강화 방안에 대한 기초연구를 진행함으로써 향후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고 선진정책을 연구·개발할 수 있는 기반과 전략을 수립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신성, 윤희정, 박은주, 박대성, 최유각 의원과 용역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과업 지시에 따른 연구계획을 듣고 연구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박신성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은 우호도시 간 교류·협력에 대한 우수사례를 분석하고 내실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본 연구를 통해 종합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방안이 제시되어 우호도시 간 교류활동의 효과성을 높이고 협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