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형 공정관광 성과 보고회…5개 단체 60여 명 참여

입력 : 2023-11-30 01:46: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형 공정관광 성과 보고회5개 단체 60여 명 참여

 

 

 

파주시는 27일 디엠지(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2023년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선정된 5개 단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 운영이 진행된 홍보 영상을 함께 보며, 파주만의 특성을 가진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그간의 소감을 나누고 지속 가능한 관광 확대에 대한 실천을 다짐했다.

 

올해 대상을 수상했던 떳다 파평이모(대표 김은하)는 한국 근현대사 골목 자원을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 되살리기 위해 파평면 평화테마골목길 투어를 기획했다. 파주시민과 경기도 마을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지역특산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재건학교, 장파 공소, 적성병원, 리비교 등 역사문화자원을 마을해설사가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리학당 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순자)보고 듣고 즐기는 파주여행밥상을 주제로 생태역사마을여행을, 놀잇다 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유미)살래살래 힐링파주를 주제로 살래길 힐링 숲체험을 기획했다. 또한, 신나는 사회적협동조합은 내 고장 파주를 알고 사랑하자를 주제로 문산자유시장과 장단콩 웰빙마루 연계프로그램을, 농업회사법인 디엠지(DMZ)천년꽃차(대표 이가영)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파주로컬여행을 주제로 풍성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올해 처음 시행된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공정관광 상품이 개발돼 파주의 관광매력을 알리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