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윤후덕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11월 12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서 개최

입력 : 2023-11-08 00:25:08
수정 : 2024-02-23 07:15:50

윤후덕 국회의원 <GTX 교통혁명> 출판기념회

1112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서 개최

지난 10년 땀과 소회·향후 10년 파주 변화 3호선 연장 당위성 담아

 

 

 

 

윤후덕 국회의원이 <GTX 교통혁명> 출판기념회를 연다. 행사는 오는 12() 오후 1시부터 파주 출판단지 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윤후덕 의원이 세상에 내놓는 <GTX 교통혁명>에는 파주 시민과 함께 GTX-A노선 파주 연장을 이루어낸 지난 10년의 땀과 소회를 담았다. 빈약하기만 했던 파주의 광역교통체계에 혁명과도 같은 GTX-A노선이 들어섬에 따라 앞으로 10년 뒤 파주가 어떻게 변화할지, 무엇이 변해야 할지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파주 시민의 또 하나의 염원,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의 당위성도 담았다.

 

GTX는 단순히 파주에 새 철도 노선이 생기는 것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GTX 역세권 개발, 주택시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고, 파주 시민들의 문화 여가생활 패턴까지 바꿀 수 있다. 나아가 일자리와 삶의 형태에도 변화가 생긴다. 비로소 파주시민들이저녁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윤후덕 의원은 GTX 착공 후 수년간 이런 변화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깊게 토론하며 국내외 사례 및 자료를 수집했고, 마침내 이를 집대성한 <GTX 교통혁명>을 출간하게 됐다. GTX 관련 국내 최초, 1호 전문 서적인 셈이다.

 

이런 의미와 기대를 모아 문재인 전 대통령은 GTX 첫 출발을 앞두고 발간하는 이 책의 의미가 뜻깊다.”선두주자로 나서게 될 GTX-A노선의 역사와 의의, 비전을 담은 이 책이 향후 다른 GTX 노선 추진에 참고서가 되길 바란다.”고 추천의 글을 보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 책은 지난 10년 간 윤후덕 의원이 시민과 함께 ‘GTX-A 노선 연장이라는 숙원을 해결해낸 땀과 눈물의 기록이라며 정책전문가이자 추진력 있는 정치가인 윤후덕 의원이 지금 같은 열정과 끈기로, 국민의 대표로 우리 곁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글을 보냈다.

 

윤후덕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즈음해“GTX 파주 연장의 감격을 파주시민들과 함께 누릴 수 있어서 무척 감사하다.”이 모든 것은 오로지 시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윤 의원은 이어 지하철보다 3배 빨리 달리는 GTX-A노선이 전구간 개통되면 평소 2시간 내외로 걸리던 출근길에 가히혁명적인 변화가 생긴다.”이제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과 평화경제특구라는 양 날개로 파주 발전의 새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감사 인사를 대신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