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회, 사진전 개최…역사, 변천 과정 담아

입력 : 2023-11-07 05:13: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회, 사진전 개최역사, 변천 과정 담아

- 도서관 축제 함께 개최, 볼거리 풍성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회는 42023년 금촌2동 마을 의제 사업의 하나인 거리로 온(ON) 금이동네(금촌동 일대 사진전)’ 행사를 실시했다.

 

금촌2동 주민자치회 문화홍보분과 주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사진전을 통해 우리 동네를 알리기 위해 마음을 한데 모았다.

 

금촌2동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금릉역 광장 일대에 주민들이 직접 촬영해 응모한 금촌동 일대의 사진이 전시됐다.

 

우리 동네의 아름다운 모습, 역사 등을 담은 사진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직접 금촌동 일대를 그린 그림 전시회까지 이어져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같은 장소에서 도서관 축제도 함께 개최되어 사진전을 찾은 관람객들은 풍성한 지역 행사도 즐길 수 있었다.

 

유영수 금촌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내 지역의 역사와 변천 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역에 더욱 애착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성근 금촌2동장은 주말에 나오셔서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주민들을 위해 사진전을 개최해 주신 주민자치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금촌2동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촌2동 주민자치회는 2023년 다양한 마을 의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릉천 우리 손으로 맑게 맑게’, ‘소소한 공원 정비사업’, ‘거리로 온 금이 동네 사업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했으며, 11월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수노인 생신잔치도 계획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