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슬기로운 건강관리” 진행

입력 : 2023-11-03 01:11:57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슬기로운 건강관리진행

 

 

 

경기도 의료원 의정부병원, 치과, 한의과, 구강검진, 심폐소생술 훈련 실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경기도 경기도 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하여 파주시 내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광탄면, 법원읍에 거주하는 어르신 100명에게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슬기로운 건강관리를 진행하였다.

 

슬기로운 건강관리9월부터 11월까지 의정부병원 소속 한의사2, 치과의사1, 간호사3, 치위행사2명 등 의료전문가들이 마을 주변에 병원이 없어 진료 받지 못했던 의료서비스(치과이동검진 차량, 진료 상담, 침 뜸, 구강검진, 약조제 등)를 실시하고 아픈 곳을 상담하여 심리적 안정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조리읍 의용소방대원들의 심폐소생술과 급체시 응급처치법을 교육하고 직접 체험하였다. 체험을 한 어르신은 평소 급체하면 숨이 막히고 힘이 들었는데 배우니 이제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의정부병원 관계자는 이번 방문 진료를 통해 진료 혜택이 어려운 북부지역 오지 마을엔 의료서비스가 많이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진다.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보경 관장은 진료를 받는 어르신들이 의료 전문가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정을 찾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오지마을에 찾아가는 의료서비스가 확대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의정부병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신다니 내년에는 좀 더 많은 마을로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