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입력 : 2023-11-01 06:31:27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 위한 찾아가는 역량강화교육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10월 26일, 파주경찰서 금촌지구대 현장 경찰관을 대상으로 정신응급 위기상황 대응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금촌지구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신질환자의 특성과 정신응급 상황에서의 현장 대응 방법 ▲정신과적 입원의 종류 및 절차 등 현장 대응 인력들이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위해 자체적으로 영상을 제작했으며, 현장에서 함께 시청 후 정신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의 기관별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기관별 역할 등을 논의했다.
본 교육은 파주시 관내 경찰, 소방을 대상으로 기관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초기 대응하는 경찰관과 소방관들이 정신질환으로 인한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소방-경찰-센터와의 원활한 협력관계가 지속되길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정신 응급상황 최일선에 있는 경찰관 및 소방관분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현장 인력들의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등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며 상호 협력적 관계 유지 및 적절한 대응 전략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