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적서초등학교,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체험학습 실시

입력 : 2023-10-30 06:42: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서초등학교,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체험학습 실시

-무엇보다 안전이 최고!-

 

·초 연계 경기도 교육청 안전교육관 체험학습 실시

실감나는 체험형 안전교육으로 안전 의식 내면화

 

 

 

파주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는 지난 1025(), ·초연계 체험학습으로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을 방문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병설 유치원 원생 4명을 포함하여 1학년, 2학년 학생 12명과 교사 5명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안전교육관에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았다.

안전교육은 교통안전(버스 안전, 지하철, 선박 승선), 야외안전(풍수해, 지진), 일상안전(화재대피, 완강기, 화재신고/소화, 승강기)을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들에 대처하는 방법을 직접 체험으로 실감나게 배우는 시간이었다.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은 최신식 장비와 쾌적한 환경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기에 최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으며 학생들이 진지하게 안전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은배가 기울어져서 손잡이를 꼭 잡고 있느라 좀 힘들었지만 실제로 위험한 상황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불이 나거나 지진이 났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피를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체험 소감을 말하였다.

박충호 교장은 학생들의 교육은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되어야 한다. 특히 체험을 통해 몸으로 익힌 대피 요령은 위험한 상황에서 매우 긴요하게 그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고 말하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