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4년 마을교육활동가·마을체험처 모집…11월 6일까지 신청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024년 마을교육활동가·마을체험처 모집…11월 6일까지 신청
- 예술, 역사, 생태환경 등 지역 연계 교육 활동
파주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를 모집한다.
시는 파주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원 교육 기반 시설을 활용해 관내 초중학생에게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 진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학교 교사와 협력수업을 진행하는 마을교육활동가와 연계된 ‘마을체험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마을교육활동가는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 소재 기관·단체 등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자로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파주 생태 학교 ▲파주 환경 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 등 5개 분야다.
마을체험처는 과학, 인성, 인문, 문화예술 등 창의적인 교육 활동이 가능한 분야로 파주시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 등이다.
참여 신청은 파주시 미래교육포털(https://www.paju.go.kr/edu/index.do)에서 하면 되고, 최종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마을교육활동가, 마을체험처), 2차 현장심사(마을체험처)를 거쳐 오는 12월 중 결정된다. 마을교육 활동가는 ‘24년 1~2월 중 역량강화 연수프로그램을 이수해야 최종 마을교육활동가 인력 자원으로 등록된다.
최종 선정된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 정보는 파주시에서 학교로 제공되며, 프로그램 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의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혁신교육팀(☎031-940-5033~5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의 내실 있게 운영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