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보스턴 케임브릿지 이노베이션 센터 대표와 만남 가져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보스턴 케임브릿지 이노베이션 센터 대표와 만남 가져
파주시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세계 최고의 창업 초기 기업 혁신센터로 불리는 미국 보스턴의 케임브릿지 이노베이션 센터(Cambridge Innovation Center, 이하 씨아이씨(CIC)) 대표 등을 만나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및 경제자유구역 발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파주시 도시발전국장, 팀 로우(Time Rowe) 씨아이씨(CIC) 대표, 유엘아이 코리아(ULI Korea), 파주메디컬클러스터(주) 관계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및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씨아이씨(CIC)는 ’보스턴 랩센트럴‘의 공동창립자인 팀 로우(Time Rowe)가 1999년 창립한 보스턴의 대표적인 창업 초기 기업 혁신센터로 세계 9개 도시의 약 3.4만 평의 연구실, 작업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기업의 투자유치 지원,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산업협력단지 구축 및 활성화 방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상담(컨설팅)을 제공해 산업별 혁신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육성 및 지원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국지사가 미국 보스턴 씨아이씨(CIC)에 입주해 있으며 약 20여 개의 국내 제약·바이오 업체가 입주해 있다.
파주시는 지난해 8월 마이애미대 의과대학과 연구개발(R&D)센터 건립 및 공동연구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에 일가견이 있는 씨아이씨(CIC)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파주메디컬클러스터‘가 세계적인 생명 공학 협력 단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에 상승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생명 공학 협력 단지 조성 및 운영에 경험이 많은 씨아이씨(CIC)와 국제 협력망을 보유한 유엘아이 코리아(ULI Korea)와 협력 관계를 강화해 세계적인 생명 공학 협력 단지로 발돋움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