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제7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럼’개최

입력 : 2023-10-19 12:36:1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7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럼개최

-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사회안전망 구축 방안 논의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일 파주시민회관 다목적실에서 유관기관 종사자 등 파주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예방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럼2017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며, 올해로 7회를 맞이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누리 소통망(SNS)과 청소년 자해를 주제로 한 이날 토론회는 손정우 충북대학교 의과대학교 신경정신과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막을 올렸다.

 

토론자로는 파주시의원, 한서중앙병원 룰루랄라 위(WEE)센터, 웰미디어랩 대표, 파주경찰서 관계자, 광탄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수억고등학교 청소년마음연구동아리 회장 등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누리 소통망(SNS) 청소년 자해 문제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지역사회 협력을 바탕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지역에 맞는 청소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센터는 노인우울·자살시도자 및 유족에 대한 사례관리 및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942-2117/경기도 파주시 봉천로 68 파주건강증진센터 1www.pajumind.org)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