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 - 교통약자 위한 정책 등 높게 평가…도시사회 부문 특별상

입력 : 2023-10-19 00:56:1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

- 교통약자 위한 정책 등 높게 평가도시사회 부문 특별상

 

 

 

 

파주시는 지난 17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3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특별상(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2022년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매년 전국 229개 시군구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생활기반시설 수준을 평가해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평가는 대학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 등 학계, 연구기관, 실무단체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분야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진행했다.

 

파주시는 첨단기술 지능형 횡단보도, 수요응답형 대중교통(DRT) 등 교통약자를 위한 정책 다양한 지역문화 프로그램 및 축제 생활체육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도시대상 2년 연속 수상은 파주시가 시민중심의 지속 가능한 도시라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정책을 지속 발굴하여 100만 자족도시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