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5동, 노인일자리 나의 의미 찾기 문화교육

입력 : 2023-10-16 02:04:1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5, 노인일자리 나의 의미 찾기 문화교육

 

 

 

파주시 운정5동은 13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거리환경지킴이 40명을 대상으로 노인의 이해 교육, 노인질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특별히 영화 상영을 통한 문화교육으로, 극 중 주인공의 삶을 통해 지금의 나를 돌아보며 노인에 대한 이해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역할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1부는 노인의 이해 교육, 2부는 노인질환 교육으로 어르신 눈높이 맞춤 질환 설명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 교육 심혈관 질환 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노인의 이해 교육은 영화 수상한 그녀를 통한 문화교육으로, 극 중 주인공인 칠순 할머니가 청춘 사진관을 통해 갑자기 인생의 전성기로 돌아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지금의 나의 행복은 무엇인지 진정한 나는 누구인지 찾아가 보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석한 노인일자리 어르신은 노인들은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은데 영화를 보면서 교육을 받아 즐거웠다라며 주인공 할머니가 꽃다운 스무 살로 돌아가니 나도 그때로 돌아간 거 같아 즐거웠고, 앞으로도 그 시절을 생각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하고 주변을 살펴보며 일자리 활동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양성원 운정5동장은 이번 교육으로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행복한 일상을 보내며 주변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올해 마지막 노인일자리 교육에 성실하게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노인일자리 활동과 연계해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 등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환절기 독감에 유의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노인일자리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