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입력 : 2023-09-16 09:19: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3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 , 학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의 기회 제공

다양한 진로 체험 콘텐츠를 개발하여 90여 개의 체험 부스 운영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관내 초, , 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원공과대학교에서 915일에 열린 2023 파주진로교육박람회가 성황리에 운영되어 교육계와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파주진로교육박람회(이하 박람회)는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두원공과대학교, 서영대학교 등 지역의 대학과 유관기관이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학교급별 수준을 고려하여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역 내 대학과 연계해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호평을 받았다. 박람회에 참석한 파주 관내 초, , 고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의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박람회는 율곡고등학교의 취타대 행렬과 두원공과대학교의 뮤지컬 하이라이트 갈랴쇼 공연 후 파주시장과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의 환영사로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교급별 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고입 상담, 대입 상담, 학과 상담 등이 이루지는 진로 상담, 자기 이해 및 진로 상담을 통해 진로 역량을 키우는 진로코칭, 다양한 학습 도구 활용을 통해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진로체험, 대학과 연계하여 진로에 대한 구체적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여러 직업군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보는 직무체험, 학생들의 주도성과 창의성이 발현된 진로 동아리와 창업 동아리 등 9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최은미 교육장은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경험과 정보가 제공되어야 하고, 지역 내 인프라를 잘 활용하여 세심하게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이 진학, 직업, 더 나아가 창업까지 다양한 방향으로 자신의 끼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