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예산확보 통한 파주시 내 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수정 : 0000-00-00 00:00:00
고준호 경기도의원, 예산확보 통한 파주시 내 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운정신도시 내 지산중학교 기쁨 마당 및 행복 통학로 개선 준공식 개최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9월 11일(월) 오후 파주 지산중학교에서 열린 ‘학교환경 개선공사 준공식’에 참석했다.
2002년 3월 1일 개교한 지산중학교는 21년 만에 교내 보도블록을 전면 교체하게 되었다. 교내 지반 침하로 푹 꺼진 보도블록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나 선생님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이 넘어져 다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이었다. 개교한 지 20년 이상이 되다 보니 낡은 시설이 꽤 많았지만, 예산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보도블록 부분 보수공사만 해왔었다.
지난 5월 학교 현장을 방문한 고준호 의원은 열악한 학교시설을 보고 경기도교육청과 대책을 논의하고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마침내 학교환경 개선공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고 의원은 “학교환경시설은 성장기 중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은 물론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근무환경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 의원은 “예산 확보가 쉽지 않았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중학교 시절의 추억은 평생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덕준 학교장은 고준호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고준호 경기도의원(파주1), 이덕준 지산중학교장과 학생 및 교직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