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영농폐기물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입력 : 2023-09-07 10:48: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영농폐기물 수거 및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손형배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영농폐기물 수거·처리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241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의를 마치고 오는 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구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은 물론,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본 조례안은 파주시 농촌 지역에서 불법으로 소각, 매립 및 방치되고 있는 영농폐기물에 대한 수거 및 처리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더 나아가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 환경을 도모하고자 발의됐다.

 

조례안에는 영농폐기물 정의 및 적용 범위 영농폐기물 수거 및 처리 지원 영농폐기물 현황 조사 예산 지원 영농폐기물 수거보상비 지급 영농폐기물 처리에 관한 사항 등이 명시돼 있다.

 

손 의원은 파주시는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영농폐기물 수거 및 처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태라며 본 조례를 통해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 지역의 농업 환경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