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3-09-07 07:24:48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회장 고준호 의원)5(), 경기도형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는 미래 인적자원의 확보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도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자 현행 경제활성화 정책 동향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보다 효과적인 정책과 제도를 개발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해왔다.

이번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원을 맡은 공공자치학회 김필두 이사는 최종보고에서 미래 유망 직종 분야 학과 신설 등 특성화고 교육과정 개편, 창업 멘토-멘티 프로그램인 G-멘토십 추진, 경기도 기업유치 전담부서(기업유치담당관) 신설, 기업 종합정보 포털 시스템 구축 등을 제안하였다.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정부는 신산업 분야 고급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중이다. 도내 기업의 현장 수요를 바탕으로 미래 유망 직종을 고려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재교육 과정을 운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이상원 의원은 기존 멘토십 프로그램은 형식상 운영되는 경우가 많았다고역량의 멘토를 영입하여 멘티에게 영양가 있고 판로개척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주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어 심홍순 의원은 특성화고와 경기형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군별 주요 핵심산업과 연계한 산학연계 교육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보고회를 마무리하며 고준호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로 기존 경제 활성화 정책 사업의 문제를 개선보완하도록 집행부에 의견을 개진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과 관련 조례 제개정 등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고준호 의원을 비롯하여 김정영 의원(국민의힘, 의정부1), 김완규 의원(국민의힘, 고양12),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 이상원 의원(국민의힘, 고양7),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 등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회 위원뿐 아니라 최종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7)과 김철현 의원(국민의힘, 안양2),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도 함께 자리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