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맨발걷기 활성화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 정책 제안
입력 : 2023-09-05 11:21:45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맨발걷기 활성화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 정책 제안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익선 의원은 4일 제24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걷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전국적으로 맨발걷기 열풍이 불고 있고 파주시 관내에서도 맨발로 걸으며 산책하는 시민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파주시는 제대로 된 맨발걷기 산책로가 없어 학교 운동장과 체육공원 옆 콘크리트 바닥을 맨발로 걷거나 기존 등산로 중 흙이 많이 있는 일부 구간을 매일 빗자루로 쓸어 돌이나 이물질 제거 후 맨발로 걸으며 산책하고 있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에“바쁜 일상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생활 공간 주변에 맨발 걷기 산책로와 체험장을 설치해 시민 건강 증진과 쾌적한 주거환경에 기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맨발걷기 활성화 방안으로 먼저 기존 등산로 및 산책로에 맨발 걷기 구간 조성 및 발을 씻을 수 있는 시설, 신발 보관소 등 편의시설 설치와, 인근 학교 및 근린공원 내 맨발 걷기 황톳길 체험장 설치를 통한 체험 학습 등을 제안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파주시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맨발 걷기를 즐기며 건강 증진을 할 수 있도록 맨발 걷기 산책로 및 체험장 설치·활성화를 통해 시와 의회에서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촉구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