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박정 의원]“찾아가는 체험교실” 민통선 군내초 찾아

입력 : 2018-04-17 13:28:00
수정 : 0000-00-00 00:00:00

박정 의원,

찾아가는 체험교실민통선 군내초 찾아



파주북부 교육 소외지역 ‘EBS 체험교실’ & ‘수꿈이 수학버스프로그램 진행

 

더불어민주당 박정(파주을) 의원이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체험교실프로그램과 수학문화도서관의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와 함께 군내초를 찾아 군내초·대성동초 전교생(88)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번 파주북부 소규모학교 교육지원 사업은 교육 소외 지역에 위치한 학교에 ‘EBS 초등 대상 교육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수학문학도서관의 수꿈이 수학버스의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수학원리 체험기회를 제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 교육을 실현하고, 수학적 감수성과 사고력을 길러주고자 마련됐다.

 

체험활동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VR·AR 인체탐험, 소프트웨어 특강, 파닉스 초등영어, 찾아가는 중계차 직업체험 등과 수학문화도서관의 수꿈이 수학버스, 마당형 체험활동, 방탈출 수학게임 등의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경미 의원, 한국교육방송공사 EBS 추덕담 본부장, 수학문학도서관 장훈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박정 의원은 평화의 봄이 시작되는 4, 대도시에 비해 교육여건이 열악한 파주시 민통선안에 있는 군내초에서 EBS 체험 프로그램과 수꿈이 수학버스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파주북부 접경지역 소규모학교에서 학생들이 체험교육 및 수학 문화에 쉽게 적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파주북부 접경지역 소규모학교를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2학기에도 파주북부 소규모학교를 대상으로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