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LG디스플레이 봉사 동호회 “따봉”, 파주시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 시작

입력 : 2025-03-26 04:19:45
수정 : 0000-00-00 00:00:00

 

LG디스플레이 봉사 동호회 “따봉”, 파주시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 시작

 

 

LG디스플레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회장 한광윤, 이하 ‘따봉’)은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봉사활동의 자리를 가졌다. 

 

LG디스플레이 “따봉”은 MOU 협약 체결 이후, 복지관 내에서 봉사자 교육을 진행하고, 작업훈련 ‘성장하는 하루’ 작업훈련생들의 작업훈련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뜻깊은 시작을 알렸다.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하나되어 15년 이상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복지관과 2025년 협약을 맺고 매월 다양한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월 진행될 활동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외부 나들이, ESG 캠페인, 고령장애인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보다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한광윤 회장은 “매월 진행되는 활동은 단순히 나눔의 의미를 넘어서, 지역사회 장애인과 함께 나아가는 길이 될 것이며, 장애인과 봉사자 모두 함께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홍정숙 복지관장은 “LG디스플레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과 함께 걸어나가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업무협약은 장애인 삶의 질 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 후원 및 홍보와, 고령장애인 통합 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한 편의 주거지원 연계를 협약의 세부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의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