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꽃보다 할매, 술이홀 돌봄익스프레스” 사업 설명회 성료
수정 : 2025-03-26 04:16:51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꽃보다 할매, 술이홀 돌봄익스프레스” 사업 설명회 성료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은 지난 20일 문산행복센터 소공연장에서 “꽃보다 할매, 술이홀 돌봄익스프레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업설명회에는 읍면행정복지센터,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 관내외 유관기관, 지역주민, 봉사단체, 장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일 2시부터 진행된 사업설명회는 사업 추진 배경 및 모형 소개 발표를 시작으로 사업홍보 영상 및 2025년 사업계획 발표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AI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돌봄서비스 시연과 질의응답 및 의견 나눔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 “꽃보다 할매, 술이홀 돌봄익스프레스”는 고령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생활과 맞춤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돌봄체계 구축사업으로 지역사회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사업을 수행할 예정으로 현재 10개 지원기관이 참여하여 공동 협력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기관은 ㈜원더풀 플랫폼, 파주보건소,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연세송내과, 파주소방서(여성의용소방대), LG디스플레이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단, 큰길회, 경기북부장애인의료센터이다.
사업 대상은 파주북부 읍면에 거주하는 마을 내 신속한 돌봄이 필요한 긴급 및 위기의 만55세 이상 장애인이며, 각 유관기관과 더불어 지역사회 내 마을주민활동가가 고령장애인과 1:1 매칭되어 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복지관 홍정숙 관장은 “공공·민간 기관과 유기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외되었던 농촌 고령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고령장애인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