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사각지대 및 착한가게 발굴 캠페인

입력 : 2025-02-20 04:05: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3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사각지대 및 착한가게 발굴 캠페인

 

 

파주시 금촌3동은 지난 18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착한가게 발굴을 목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착한가게를 찾아내 지역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지역 주민들과 밀접한 관계를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이웃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내고, 해당 주민들에게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전할 수 있다.

 

또한, 착한가게 발굴 캠페인을 통해 착한가게와 독거노인 후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착한가게 현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 사업에 가입하여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면 받을 수 있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이러한 착한가게를 찾아내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착한가게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착한가게 문화를 확산시켜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가 더욱 따뜻한 곳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