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무건전성 확보에 총력 - 고착화된 경영비효율 개선을 위한 전사적 심사분석 추진-

입력 : 2022-09-26 01:26: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 재무건전성 확보에 총력

- 고착화된 경영비효율 개선을 위한 전사적 심사분석 추진-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정학조)가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경영혁신에 나섰다.

 

최근 공공기관에 대한 강도 높은 혁신을 예고하고 있는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추어 오랜기간 고착화된 경영 비효율을 개혁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6월부터 파주시와 위·수탁 계약에 의하여 운영관리하고 있는 사업 전체에 대해 심사분석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수탁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범위의 적정성과 인력 및 예산의 타당성을 분석하고, 구조적인 비효율 요인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공사는 현재 총 22개의 위수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대부분 적극적인 경영개선에 대한 노력과 관심 부족으로 오랜기간 방만하게 운영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이에 공사는 사업별 예산집행 현황 및 수지율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투입인력과 업무범위의 적정성을 점검하여 경영효율과 사업수익 제고를 이뤄나간다는 방침이다.

 

공사의 이번 시도는 두가지 측면에서 가히 파격적이다. 첫째는 그동안 시의 일방적인 업무지시에 따라 수동적인 경영을 해왔던 공사가 공사 전환 3년차를 맞아 이제는 확실하게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결단에 따라 파주시와 대등한 입장에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위수탁사업 재조정에 나섰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파주시 주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현 상황의 문제점을 함께 집중점검 했으며, 그 결과에 따라 연말까지 전면 재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 번째는 전면적 심사분석을 통해 공사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도출해냈다는 점이다. 공사는 심사분석 결과 환류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 편성 시 강도 높은 지출구조 재조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업수지율 및 경영성과가 저조한 사업의 경우 사업 축소 및 폐지를 통해 점진적 수탁사업 비중을 축소함으로써 수익창출형 조직으로의 성공적 전환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정학조 사장은 더 큰 파주를 견인하는 역량있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서 뼈를 깎는 심정으로 대대적인 개혁을 단행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절박함을 느끼고 있다면서

그간 방만하게 운영된 인력, 업무, 사업비 조정을 통해 인력효율화와 재무건전성을 확보하여 파주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