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개최 - 학생 중심 또래보호 활동 및 예방활동 전개 -

입력 : 2022-05-23 00:41:0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명예경찰소년소녀단 발대식 개최

- 학생 중심 또래보호 활동 및 예방활동 전개 -

파주경찰서는, 22. 5. 20() 봉일천중학교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2022년 명예경찰소년소녀단, 찾아가는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또래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학생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 조성 등 공동체적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파주경찰서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경찰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이 높은 학생 위주 선발, 2개 학교(봉일천중해솔중학교) 3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소년소녀단원들의 결의문 낭독을 통한 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명예경찰소년소녀단은 학교 내 순찰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분위기 조성역할을 하며 또래 보호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경찰학교 수료 및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역할극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파주경찰서장은 안전한 학교만들기에 솔선수범하는 명예경찰소년소녀단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또래지킴이 역할을 잘 수행해주길 바라며 우리 경찰도 함께 적극적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