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경찰서∙경기북서부 노인보호전문기관 학대노인 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2-04-22 02:51:27
수정 : 2022-04-22 02:52:54
수정 : 2022-04-22 02:52:54
파주경찰서∙경기북서부 노인보호전문기관
학대노인 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주경찰서는 21일 경기북서부 노인보호전문기관(이하 북서부 노보전)과 ‘학대 피해 노인의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파주경찰서와 북서부 노보전은 사각지대에 있는 학대 우려 노인을 적극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 하였다.
학대전담경찰관은 북서부 노보전과 함께 합동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적시성 있는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제2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예방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노인학대 예방⋅교육⋅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웅 파주경찰서장은 “북서부 노보전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학대 피해 노인들이 실질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고, 북서부 노보전 관장 김한국은 “학대피해 노인의 지원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파주경찰서에 감사함을 전하고, 학대 피해 노인을 위한 보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하였다.
두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노인학대 근절 및 피해자 보호’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해 갈 것을 약속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