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지역공동체가 함께

입력 : 2022-04-06 03:02:10
수정 : 0000-00-00 00:00:00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지역공동체가 함께

지난 5일 경기 파주시 문산중학교(교장 최성오)는 파주경찰서와 함께 하는 학교폭력과 코로나 예방을 위한 아침등교맞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아침 810분부터 5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파주경찰서장과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SPO) 8명의 경찰관과 파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담당 장학사를 비롯 문산중학교 교장·교감 , 학생안전자치부 교사와 학생자치부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문산중학교 정문 앞이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찼다.

이 캠페인은 최근 늘어난 코로나 확진세에도 전면 등교를 실시함에 따라 학생들이 스스로 방역에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학교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홍보하기 위해 학교와 경찰서가 함께 마련한 행사이다.

코로나 STOP 학교폭력 STOP’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방역 물품을 나누어 주고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청소년 상담전화 1388’ 배너를 통해 학교폭력 피해 시 신고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문산중학교 최성오 교장은 이렇게 지역사회의 유관기관이 함께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에 관심을 기울여 주고, 직접 학교로 찾아 와서 학생들을 한 명 한 명 직접 만나고 인사를 건네 주어 감사하다. 지역 공동체 모두의 노력으로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는 물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