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달방송국 생중계 첫 송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달방송국 생중계 첫 송출
- 매월 마지막 날, 운정2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 생중계
파주시 운정2동(동장 권예자)은 3월 31일 주민자치회(회장 신용준)가 ‘주민과 함께하는 운정2동 달방송국’(이하 달방)을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첫 송출했다고 밝혔다.
저녁 8시에 생방송으로 30분간 진행된 달방은 지난해 9월 운정2동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이날 방송에서 행정소식, 주민자치회 3월 정기회의 결과 알림, 권예자 운정2동장 및 산내 8단지 마을공동체 37.5℃ 이은미 대표의 인터뷰 등이 진행됐다.
특히, 방송 총괄 취율PD(주민자치위원)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뭉친 8명의 위원이 T/F팀을 구성해 로고작성, 기획, 인터뷰 섭외, 진행 및 사회, 카메라 운영 및 영상송출 등 전 과정을 위원들이 직접 진행했다.
신용준 주민자치회장은 “달방송국은 주민과 함께 하는 소통의 장이자 운정2동 주민자치회의 2022년 첫 사업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며 “4월 29일로 예정된 다음 방송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첫 방송에 패널로 참여하게 됐는데 평소 뵙던 위원들이 카메라 운영 등 생방송의 모든 진행을 도맡아 열중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느꼈다”며 “주민들에게 사람의 온기와 삶의 활력을 주는 따뜻하고 멋진 방송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달방 로고는 주민을 품은 달의 형상을 한 것으로, 소통이 쉽지 않은 아파트와 택지 등 도심의 주거밀집지역에서 주민들이 퇴근 후 저녁 식사를 마친 8시경 가족과 함께 모여 방송을 봤으면 좋겠다는 개국의 취지가 담겨있다.
아울러, 달방은 앞으로도 매월 마지막 날 저녁 8시에 생중계를 통해 운정2동의 소식을 전하고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공유할 계획이며, 운정행복센터 5층 회의실을 게릴라 방송국으로 해 의제 발굴, 인물 인터뷰, 지역자원 소개 등 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방식의 방송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