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 ‘여성농업인 경영능력향상교육’개최

입력 : 2021-11-19 02:10:25
수정 : 0000-00-00 00:00:00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

여성농업인 경영능력향상교육개최

 

  파주시는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회장 유정미)가 지난 16‘2021 여성농업인 경영능력향상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철저한 방역기준을 이행해 진행됐다.

 

사단법인국제강사교육진흥원 오소미 원장이 여성농업인의 리더쉽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 회원 간의 화합도모 및 지역 관광농원체험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 제17대 회장으로 부임한 유정미 회장은 여성농업인들에게도 꾸준한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더욱 발전하는 파주농업을 위해 생활개선회원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농업규모의 영세화, 농촌의 고령화, 해외시장 개방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여성농업인들의 역할을 강화해 농업의 6차산업으로 인한 농산물가공품 및 농촌체험관광 등을 개발한다면 파주시 농업의 미래도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는 5-S운동을 통한 11특기 갖기,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에 앞장서고 있으며, 농업·농촌의 대표 여성농업인단체로 활력있는 농촌생활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